공지사항

웹비스타에서 알려드립니다.

  • 소중한 고객님들께 전달 드리는 웹비스타의 소식입니다.
상세
[보도자료] [ICT어워드코리아]4차산업혁명 이끌 웹에이전시와 인재 선정 조회수 : 368
  • 등록자 : (주)웹비스타
  • 등록일 : 2017.07.24

[ICT어워드코리아]4차산업혁명 이끌 웹에전시와 인재 선정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끄는 중추 역할을 수행할 웹에이전시 기업과 미래 인재가 선정됐다.

한국웹에이전시협회(회장 최재완)와 한국정보과학진흥협회(이사장 박승진), 안양대가 공동주최하는 `ICT어워드코리아` 시상식이 지난 20일 열렸다. 올해 행사는 미래창조과학부, 경기도, 전자신문사가 후원했다.

ICT어워드코리아는 지난 2004년 전국정보과학경시대회라는 명칭으로 시작돼 2015년 ICT어워드코리아라는 명칭으로 변경됐다. 14년이라는 세월이 흘러 현재까지 2만5000여 참가자를 배출, 우리나라 주요 정보문화 행사 중 하나로 자리매김했다.

이 대회는 올바른 정보문화가 기술을 만들고 기술이 산업을 떠받치는 선순환 정보문화 육성을 목표로 시작됐다. 초중고, 대학, 일반, 기업에 이르기까지 선순환 구성요소가 잘 갖춰진 모범적인 대회다.

대회를 통해 수많은 정보기술(IT) 인재가 배출됐고 인재들은 대학을 졸업하고 산업현장에서 그 진가를 발휘한다. 행사를 통해 기업에 마케팅 기회를 제공하고, 수상기업 직원의 사기진작에도 큰 도움이 된다.

올해에는 학생과 일반인이 SW창작능력을 겨루는 `소프트웨어(SW)창의와 코딩` 종목과 웹에이전시 기업이 구축한 웹사이트를 대상으로 하는 `창의메이커스` 등 2개 종목으로 치러졌다.

지난 10일 안양대에서 열린 `SW창의와 코딩` 대회에는 전국 초·중·고, 대학생, 일반인 등 800여명이 모인 가운데 열띤 경연이 펼쳐졌다. `창의메이커스` 종목에서는 70여개 웹에이전시 업체가 출품한 150여개 사이트에 대한 엄정한 심사 끝에 수상업체가 선정됐다.

SW창의와 코딩 종목 대상 수상자로는 조비건(한양공고), 성현승(옥련중), 김정효(운중초), 임하성(다산중), 김민준(서울화랑초), 김슬(효원고), 서병찬(아주대), 노희찬(영종중), 주찬영(두호남부초), 김현수(경기과학고), 이승윤(분포중), 정원재(유신고) 등이 선정됐다.

창의메이커스 종목에서는
△UI/UX부문 이지미디어
△모바일부문 웹비스타
△e-커머스부문 코베이
△정부3.0서비스융합부문 모렌소프트
△디지털콘텐츠부문 위사가 대상을 수상했다.

창의메이커스 종목 심사를 한 김승인 홍익대 국제디자인전문대학원 교수는 “HTML5 기술을 활용한 반응형 디자인과 통일된 브랜드 정체성을 위한 간결한 디자인, 최적의 콘텐츠 활용을 위한 UI/UX의 편의성 등 세 가지가 돋보였다”며 “올해 트렌드는 단순하고 닫힌 구성에서 벗어나려고 시도하는 것이 두드러지게 나타나 열린 구성으로 표현된 점이 눈길을 끌었다”고 평했다.

최재완 한국웹에이전시협회장은 “ICT는 창조경제 핵심 기반이며 모든 산업과 기업의 인프라로써 기존 상품을 고도화해 새로운 상품과 서비스를 만들어 낼 수 있다”며 “우수 인재를 조기 발굴하고 지원하는 행사로써 ICT어워드코리아를 활성화해 4차 산업혁명을 구현하는 주춧돌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전자신문 CIOBIZ] 신혜권 SW/IT서비스 전문기자 hkshin@etnews.com

기사원문보기 http://ciobiz.etnews.com/20170721120007